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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 생활정보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 : 신청절차, 신청방법, 제출서류

by 아르미르 2023. 9. 9.

 

[조용한 주거를 위한 솔루션]

 

아파트나 다세대 주택에서 층간소음은 종종 이웃 간의 갈등의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 지원사업의 내용과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층간소음 성능보강

 

[목차]

▶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이란?
▶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내용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 신청절차
▶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 신청방법
▶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 신청기간
▶ 필요 구비서류
▶ 마치며...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이란?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은 주거 공간에서 발생하는 층간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매트를 설치하고 시공하는 입주민에게 매트 설치 및 시공 비용을 저리로 융자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매트설치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내용

1. 지원대상

 소득수준 요건을 충족하는 개인 신청자 (85㎡ 이하 주택)

⦁ 부부합산 연소득 4,000만원 이하

⦁ 부부합산 연소득 8,000만원 이하 중 유자녀(만 13세 미만) 가구

 

2. 대출한도

⦁ 매트 설치·시공비 호당 최대 300만원 융자 지원

⦁ 업체에서 직접 시공하는 매트에 대해서만 지원 가능

⦁ 온라인 구입이나 입주자 직접 시공은 지원 불가

 

3. 대출금리

⦁ 무이자 (지원대상 1) 또는 1.8% (지원대상 2)

⦁ 상환기간 최대 60개월, 원리금균등상환방식

 

신청절차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 신청절차

1. 은행방문 상담 : 지원 요건 검토 및 필요한 서류 안내

2. 바닥매트 시공 : 업체 선택 후 매트 시공 (전후 사진 촬영)

3. 융자 신청 : 요구되는 구비서류 제출

4. 시공비용 지급 : 기금 집행 (은행 → 업체)

5. 융자 상환 : 기금 상환 (입주민 → 은행)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 신청방법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을 신청하려면 우리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매트 시공 전에는 꼭 은행을 방문하여 지원자격을 확인하십시오.

 

1. 융자지원 신청시 예상 할부금

구분 예상비용 부부 연소득 4,000만원 이하
(무이자)
부부 연소득 8,000만원 이하
(대출금리 1.8%)
전용 36㎡ 150만원 월 25,000원 월 26,160원
전용 59㎡ 225만원 월 37,500원 월 39,240원
전용 84㎡ 300만원 월 50,000원 월 52,321원

※ 거실, 주방, 복도(또는 방1)에 설치/상환기간 60개월/ 원리금균등상환방식 가정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 신청기간

'23. 8.4(금)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 구비서류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을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주민등록등본(1개월 이내 발급분)

② 소득확인서류 : 소득금액증명원, 원천징수영수증 등

③ 재직(사업영위) 관련 서류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자등록증 등

④ 매트시공 계약서 및 계약금 지급 증빙자료

⑤ 시공업체 관련 서류 : 안전확인신고서(안전확인신고증명서), 사업자등록증사본, 통장사본

 

※ 추가적인 서류가 필요한 경우 은행 상담 시 안내받으십시오.

 

마치며...

층간소음 성능보강 지원사업은 층간소음 문제로 인해 고통받는 입주민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사업을 통해 조용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유지하고 이웃 간의 갈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신청 기간에 신청해보세요. 아름다운 주거 환경을 만들어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

 

 

 

[자료출처 :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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