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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 생활정보

차세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개통, 대입정보부터 상담까지 한 번에!

by 아르미르 2024. 3. 6.

 

[수험생들을 위한 혁신적인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의 등장]

 

교육부와 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차세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가 3월 4일에 개통되어,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다. 새로운 누리집은 기존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어디가'의 주요 기능 개선 사항 및 혜택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차세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개통

 

[목차]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소개

▶ 누리집 개편으로 높아진 편의성

▶ ‘어디가’의 주요 기능 개선 사항

▶ 대입상담 메뉴와 기대효과

▶ 마치며...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소개

3월 4일, 차세대 대입정보포털 '어디가'가 교육부와 대교협의 노력으로 개통되었습니다. 이 포털은 대입정보 검색, 성적분석, 대입상담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로, 현재까지 54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ADIGA PC
[자료출처 : 교육부]

 

1. 기능과 업데이트

'어디가'는 기존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의무를 없애고 모바일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통신 웹페이지를 제공합니다. 이로써 사용자와 관계없이 동일한 대입정보를 제공하며, 진학 수요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학년별 및 입시 시기별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ADIGA 모바일1ADIGA 모바일2
[자료출처 : 교육부]

 

2. 이용자 통계

포털이 개통된 2016년 이후 이용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였습니다. 2023년에는 54만 명을 돌파하여 수험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누리집 개편으로 높아진 편의성

이번 개편으로 '어디가'는 누리집을 전면적으로 개편하여 수험생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수험생은 이제 어디에서든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손쉽게 누리집에 접속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를 학년 및 입시 시기별로 맞춤형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환경별 접속 가능성

고1 및 고2 학생들은 고교학점제 안내 서비스 등과 같은 관련 정보를 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고3 학생들은 수시 및 정시 모집요강, 대학별 전형 특징 분석자료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맞춤형 정보 제공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 수험생들은 입시 준비에 필요한 자료를 더 빠르게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디가’의 주요 기능 개선 사항

이번 업데이트에서 '어디가'는 기존에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모바일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통신 웹페이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수험생이 직접 입력해야 했던 학생부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을 '정부24'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 발급시스템'에서 내려받아 자동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수험생의 편의성이 증대되었습니다.

기존
개선
어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해야
모바일 접속 가능
이동통신(모바일) 웹페이지 제공
사용자와 관계없이
동일한 대입정보 제공
진학수요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학년별·입시 시기별로 제공
학생부와 모의고사 성적
직접 입력
학생부와 모의고사 성적
온라인에서 내려받아 자동 입력

 

1. 모바일 접속 가능성 증대

이동통신 웹페이지 제공으로 모바일 접속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어디가'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차별화된 정보 제공

학년별 및 입시 시기별로 필요한 정보를 차별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대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3. 자동 입력 기능의 혁신

수험생이 직접 입력해야 했던 학생부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을 ‘정부24’ 누리집과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 발급시스템’에서 내려받아 자동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수험생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입상담 메뉴와 기대효과

'어디가'에서는 대입 상담 메뉴를 통해 대입 상담 경험이 풍부한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에게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거나 온라인 상담 및 전화상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수험생들은 더욱 전문적이고 신속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대입 상담의 형태

온라인 및 전화상담을 통해 수험생들은 대입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세한 지원 전략과 방향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상담 1600-1615

 

2. 교육부와 대교협의 앞날 계획

앞으로 교육부와 대교협은 계속해서 대입정보포털을 보완하고 업데이트하여 수험생들이 사교육 기관에 의존하지 않고도 대학 입시를 충분히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마치며...

이번 '어디가'의 개통과 개편은 수험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웹페이지 제공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자동 입력 기능 등으로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대입 상담 메뉴를 통해 더욱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출처 : 교육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