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르 생활정보

임대 계약이 끝나기 전에 계약을 해지할 경우 "임대차종료확인서"를 꼭 써두세요.

by 아르미르 2023. 12. 8.

 

[임대차종료확인서]

 

작년쯤인가 상가임대차 계약을 했습니다. 부득이하게 임차인께서 사업을 그만둬야 하는 일이 생기셨더라구요. 세상이 시끄럽고 어려운 상황이다 보니 이런 일들이 생기는거 같습니다. 안그래도 경기가 안좋은데 참 많이 안타까운 일들이 생기네요. 그건 그렇고 임차인께서 계약 중도해지를 요청하였습니다. 그냥 구두로 하면 차후 문제가 생길수 있을거 같아 안전장치가 있어야 하는데 이럴때 꼭 임대차 종료 확인서를 써야 한다고 합니다. 부동산 중개업을 하시는 분한테 알아보니 특별히 정해진 양식이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임대차종료확인서

 

[목차]

▶ 임대차종료 확인서 양식만들기

▶ 이중계약이란?


 

임대차종료 확인서 양식만들기

일단 인터넷을 검색하고 이러저리 알아봐서 만들어 봅니다.

 

임대차 종료 확인서
임대차종료확인서

임대인과 임차인이 그때의 상황에 맞게 서로 확인이 가능한 양식을 만들면 문제가 없을거 같습니다.

곧 임차인을 만나기로 하고 서로 도장 찍고 하기로 했네요.

 

 

이중계약이란?

 

 

만약 위의 그림과 같이 임대인 A씨가 임차인 B씨와 계약을 했는데 B씨의 사정으로 계약중간에 중도해지를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임차인 C씨와 계약한후, 기존에 계신 임차인 B씨에게 보증금을 돌려 드릴려고 했는데 나가지 안겠다고 하면 2중계약이 되버리는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꼭 중간에 계약해지 요청시 임대차종료확인서가 꼭 필요하겠다라는 생각이 더 들더라구요. 혹시 이런경우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기억했다가 잘 처리 했으면 하는마음에 몇자 적어보네요.

 

오늘도 이리 저리 알아보면서 한가지 배워가네요.

 

 

[아르인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