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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 생활정보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어카운트인포),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용방법

by 아르미르 2024. 10. 7.

보이스피싱에 당하지 않으려면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로 대처하세요!

보이스피싱 사기언제나 타인의 이야기 같지만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습니다최근에는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의 금융계좌에서 한 번에 돈을 빼앗는 오픈뱅킹을 악용한 새로운 수법까지 등장해 경각심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이런 상황에서 나와 가족의 금융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죠오늘은 그 해결책으로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이 서비스를 통해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고발생 시 즉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사기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목차]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란?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는 보이스피싱이나 금융사기 피해 발생 시,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금융계좌를 한 번에 지급정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통 보이스피싱 피해가 발생하면, 여러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갈 수 있는데, 이를 막기 위해 각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하거나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본 서비스는 단 한 번의 신청으로 모든 금융계좌를 일괄적으로 정지시킬 수 있어 피해 확산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2023년 7월 5일부터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금융기관 방문 또는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해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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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 방법

1. 오프라인 신청 방법

오프라인에서 일괄지급정지를 신청하는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① 거래 중인 금융회사의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로 전화합니다.

②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계좌를 일괄 조회합니다.

③ 금융사기 피해가 우려되는 계좌를 선택해 즉시 지급정지를 신청합니다.

 

이 방법은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하며, 특히 야간이나 주말에도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 온라인 신청 방법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이미지 출처 : 금융결제원]

 

디지털 기기를 잘 다루는 분이라면 온라인 신청이 더욱 간편합니다.

 

① "계좌통합관리서비스" 또는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에 접속하여, 본인 명의로 개설된 계좌나 대출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② 만약 본인 모르게 개설된 계좌가 있다면, 내(본인) 계좌 지급정지 메뉴에서 일괄 지급정지를 신청하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연중무휴로 제공되며, 매일 00:30부터 23:30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업시간 외에도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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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괄지급정지 대상 거래는?

본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계좌의 출금 거래를 정지합니다. 여기에는 오프라인 영업점, 비대면 채널, 자동이체, 오픈뱅킹 등 다양한 출금 수단이 포함됩니다.

다만,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입금은 허용됩니다. 예를 들어, 월급이나 사업 대금 등 중요한 입금이 막히는 일은 없도록 하여 불필요한 불편을 방지합니다.

 

보이스피싱범보이스피싱 알수없는 전화

 

 

일괄지급정지 해제 방법

일괄지급정지를 신청한 후에는 어떻게 해제를 해야 할까요?

지급정지를 해제하려면 반드시 거래 중인 금융회사의 영업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영업점에서 본인 확인을 거친 후, 지급정지한 계좌의 전체 또는 일부를 선택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는 지급정지 해제가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타인 계좌에 대한 지급정지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는 말 그대로 본인 명의 계좌에만 적용됩니다. 만약 사기 피해 금액이 타인 계좌로 이체되었다면, 별도의 지급정지 신청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해당 금융회사 콜센터 또는 금융감독원 콜센터(☎1332)로 연락해 피해 구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속한 대응이 피해를 줄이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이니, 이러한 절차를 반드시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보이스피싱 피해는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처럼 들릴 수 있지만, 실제로는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는 일입니다. 더구나 사기범들은 점점 더 정교하고 치밀한 수법을 동원하고 있어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빠르고 정확한 대처가 중요합니다.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는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모든 계좌를 한 번에 정지할 수 있는 만큼, 피해를 확산시키지 않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알고 있다면 보이스피싱의 위협에 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 또한 오프라인 방법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꼭 기억해 두세요.

 

 

[자료출처 : 금융결제원]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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